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발행일: 2017/06/29 14:35:29  황주원




표절 논란 ‘크리에이티브 코리아’ 1년만에 폐기


【인터뷰365 황주원】국가브랜드 슬로건 '크리에이티브 코리아’(Creative Korea)가 도입 1년 만에 폐기됐다.


29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문화체육관광부는 표절 의혹 등 여러 논란으로 국민적 공감과 신뢰를 얻지 못한 '크리에이티브 코리아'를 더 이상 사용하지 않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.


'크리에이티브 코리아'는 지난해 7월 도입됐으나, 프랑스의 국가산업 슬로건 '크리에이티브 프랑스'를 표절했다는 의혹이 제기되는 등 논란에 휘말리면서 정상적으로 활용되지 못했다.

 

최근 도종환 문체부 장관이 취임하면서 관련 사업이 공식적으로 종료됐으며, 새로운 국가브랜드 슬로건을 검토되지 않고 있다.

 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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